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네이버 신디케이션 연동 문제

얼마전에 자그마한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대충 100명 이내로만 회원들을 받아서 운영해 보려는게 기획 의도 였습니다. 전형적인 커뮤니티 스타일인데 사이트 홍보를 아직 하지 않아서 방문자가 거의 없는 상태 입니다. 그그나마 구글을 통해서 유입이 조금씩 있긴 하지만 간의 기별도 안가는 수준이라서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었죠. 


그래서 국내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포탈 Naver에 노출이 된다면 좀더 방문자들을 수월하게 모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신디케이션을 써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xe로 제작했기 때문에 모듈만 설치하면 금방 연동시킬수 있다고 하여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출처 : https://submit.naver.com/web.nhn?tab=1


먼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좋은 웹문서 만들기 라는 가이드 라인을 읽어보고 최대한 판단 기준에 어긋나 않는 글이 있는지 여부를 찾아서 수정/삭제 하였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정리가 됐다고 생각했을때 바로 시디케이션을 적용 했어요. 문제 없이 한번에 성공했답니다. 스탠바이가 나오는 부분까지요.




완료된 화면인데 아직 동기화가 안된 상태라 standby라고 나오는 모습입니다. 컨텐츠가 좀더 쌓이면 working 으로 상태가 바뀌어야 그때부터 노출이 정상적으로 된다고 하네요. 아직은 시기상조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몇분 안되지만 가입한 회원님들과 함께 퀄리티 있는 글을 쓰고 있습니다. 빨리 워킹으로 바꼈으면 좋겠네요. 차후에 상태가 워킹으로 변경되면 그때 결과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