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카카오톡과 네이버의 라인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쓸겁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저도 카톡을 사용하고 있구요. 이 엄청난 앱의 등장으로 인해서 문자 서비스가 필요 없게 만들만큼 그 파급효과가 상당했었는데요. 벌써 나온지 4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강력한 킬러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이 쓴다고 하는데요. 아시아와 유럽쪽에서도 글로벌한 활약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 최근 자료에 따르면 2013년 7월을 기준으로해서 카톡의 전세계 가입자가 약 1억명이 넘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출처는 저도 다른 블로그들을 통해서 본거라 약간 정확하지 않을 수 도 있답니다.ㅎㅎ 





이에 반해서 최근에 드라마 PPL 홍보효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네이버에서 개발한 라인이라는 어플도 유저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나온지 2년 정도 됬다고 하는데 저는 얼마전에 처음 알았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에 밀려서 그 인기가 그리 높지 않지만 2014년 1월 기준으로 전세계의 가입자수가 약3억명이 훌쩍 넘을 정도로 어마어마 하다고 하네요. 국내에서는 힘을 못쓰고 있지만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서 남부럽지 않을 듯 합니다. 조만간 인도에 진출해서 더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더 커보이는게 사실인것 같네요.





카카오 그룹과 네이버가 앞으로 더욱 성장해서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쳤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구글이나 페이스북 같은 IT 공룡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기에는 힘들지만 계속해서 틈새시장을 공략해 나간다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한국이 말로만 IT 강국으로 평가 받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을 대표할 수 있을만한 세계적인 기업이 탄생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