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티스토리 블로그 간단한 단축키 소개

티스토리 블로거 분들에게 유용한 단축키를 몇가지 알려 드리려고 하는데요. 그중에 가장 중요한것! 여러분들~ 아마 하루에도 몇번씩 관리자 모드에 들락날락 하실 겁니다. 유입은 어디로 부터 들어오고 있는지 지금 방문자는 얼마나 들어왔는지 궁금할 수 밖에 없으니까요. 저도 예전에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 했을때는 하루에도 수십번씩 들어갔다가 나갔다가 했던 적이 있기 때문에 봐도봐도 계속 궁금한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관리모드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우측 상단에 위치한 My 버튼을 클릭해서 들어가는 경우가 일반적일텐데요.  번거롭게 매번 마우스를 움직일 필요없이 화면상에서 키보드의 Q 키를 눌러주면 손쉽게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A키는 다음글, S키는 이전글로 이동하는 단축키 입니다.  정말 유용한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사용해서 티스토리 활용 능력을 높히시기 바랍니다. ㅋㅋ


다시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Q - 관리자 

A - 다음글

S - 이전글


Q버튼은 정말 많이 쓰게 될겁니다. 써보시면 매우 편리하다는 사실을 알게 될거에요. 이런 내용은 본인이 직접 찾아보기 전에는 알아내기 힘든 내용인 것 같습니다. 저는 우연히 알게된 팁인데요. 이런 팁들은 티스토리 측에서 관리 메뉴에 따로 명시를 해놓는게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