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논산훈련소 입소시간, 지각 및 결석 정보
    인터넷 2016.12.16 23:37

    군대는 대한민국 신체 건강한 남자라면 누구나 가야하는 곳이죠. 한때 저도 공익, 방위산업체로 빠지고 싶어서 여기저기 알아봤지만 결국 신체검사 3급 판정을 받고 육군 통신병으로 군생활을 했습니다.


    논산훈련소로 입소하라는 영장이 날라온 여러분들은 그나마 다행입니다. 저는 강원도 춘천의 102보충대에 입소해서 저 산골짜기인 강원도 인제에서 군복무를 했는데요.  강원도 최전방(인제, 양구, 화천, 철원)은 혹한기 훈련 때 영하 -25도 밑으로 내려갈 정도로 굉장히 추운 곳 입니다. 논산에서 강원도로 자대배치 받을 확률은 굉장히 낮기 때문에 그나마 여러분들은 운이 좋은 케이스라는 점을 알아두세요.


    논산훈련소 입소시간

    훈련소  입소시간

    논산 훈련소의 입영일은 현역의 경우 월요일이며 보충역은 목요일입니다. 여기서 보충역이 뭐냐면 공익근무요원, 공중보건의사, 전문연구요원 같은 일반 현역이 아닌 입영 대상자를 말합니다. 


    입영시간은 13시30분까지로 넉넉하게 13시20분까지는 입소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군대는 시간엄수가 생명이기 때문에 늦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논산훈련소 지각과 결석

    혹시 사고가 발생해서 지각할 것 같다면 늦더라도 입대일 당일 꼭 입소를 하시기 바랍니다. 늦더라도 신분 확인하고 무사히 입영이 가능합니다.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훈련소에 전화(041-740-7750)해서 사정을 말하면 됩니다. 물론 욕먹을 각오는 당연히 해야겠죠. 


    만약 결석을 하게되면 병역기피로 인해 처벌받게 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입대일 에 논산훈련소 입영을 하지 않게 되면 전과자가 될 수 있습니다. 사유가 있다면 다음날 병무청에서 전화가 걸려왔을 때 담당자와 잘 이야기 하면 입영일을 미룰 수 있을 겁니다. 물론 그만큼 전역일은 늘어나게 되겠죠. 


    논산훈련소 주소 및 준비물

    논산훈련소 준비물

    주소는 위와 같으며 전화번호도 첨부 합니다. 그리고 논산훈련소에 입소할때 많은 신병들이 준비물을 챙겨가는데요. 그냥 빈손으로 입소하세요. 스킨, 로션, 볼펜 등등 챙겨가봤자 반입금지 품목이기 때문에 압수당합니다. 현금도 마찬가지로 훈련소에서 전~혀 쓸 일이 없기 때문에 빈손으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제가 생각하는 꼭 필요한 물건은 군용시계, 대일밴드 입니다. 시계는 왜 필요한지 아실테니 생략하고, 밴드는 전투화(군화)를 신었을 때 발뒷꿈치에 물집이 잡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훈련소에서 전투화가 너무 딱딱해서 발바닥, 발 뒷꿈치에 큰 물집이 잡힌적이 있습니다. 걷는게 굉장히 힘들었죠. 저 처럼 평소에 워커나 구두를 신지 않아서 발이 약한 사람들은 훈련소에서 생활 할때 발 때문에 고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발 이곳저곳에 대일밴드를 붙히세요. 전투화가 길들여지기 전까지 발을 보호해줄 겁니다. 제가 생각나는 부분은 여기까지입니다. 건강하게 군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시간은 잘가기 때문에 걱정하지 마세요. 군대도 다 사람사는 곳 입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