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티스토리 모바일 애드센스 광고크기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 계정비활성화 가능성

다른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다 느낀건데.. 요즘 반응형 스킨이 꽤나 많이 퍼져서 그런지 흔하디 흔하게 볼 수 있네요. 


그런데 모바일버젼으로 체크를 하다보니 포스트 상단에 300x250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놓은 분이 간혹 보이네요?


제가 알기로는 상단에 화면을 꽉 채우는 사이즈의 광고를 달게되면 계정 비활성화의 사유가 된다고 하던데 말입니다. 알고서도 그냥 달아놓는 건지 몰라서 그런건지 궁금하네요. 


물론 반응형으로 세팅을 하다가 본인이 원치 않았는데 실수로 그렇게 됐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항상 adsense 계정은 소중히 다뤄야만 합니다. 멀티계정이 아니라면 말이죠.






그래서  TISTORY 플러그인 기능을 보면.. 자체적으로 320x50 사이즈만 달 수있도록 해놨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생성페이지에도 모바일 버전은 320x50 과  320x100으로 나와있구요. 혹시라도 자신의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교체했다면 현재 모바일 광고의 크기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확인들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처음에 스킨 교체하면서 생각대로 애드센스 크기가 변하지 않아서 해결할라고 많이 고생했죠. 첨이다 보니 헷갈려서.. ㅡㅡ; 그런데 지금은 제 블로그의 접속하는 디바이스의 화면 넓이에 맞춰서 잘 나오고 있습니다.